VULTURE UK
능력자 해결사 사무소
의뢰인 : 50대 주부. 건강한 체형, 날카로운 외모.
의뢰 내용 : 시간이 영 안 되서, 장을 봐달라고 부탁했다. 장을 보고, 집에 가서 정리하는 것 까지가 해야할 일. 야채부터 생필품까지 잔뜩이다.
조건 : 짐이 많으니 여자보단 남자가 낫고, 하나보단 둘이 낫다고 말했다.
의뢰인 : 30대 남성. 나름 단정하게 차려입었지만 군데군데 강아지 털이 뭉쳐있고 묘하게 흐트러진 모습. 독신남인 것 같다.
의뢰 내용 : 마당에서 키우는 개가 저 혼자 산책하고 돌아오곤 하는데, 대체 어딜 그렇게 쏘다니길래 새끼는 계속 생기고, 항상 지저분해져서 돌아오는지 알고싶다고. 그러니까, 강아지의 미행을 부탁했다.
조건 :
의뢰인 : 평범하게 생긴 금발의 여자 대학생.
의뢰내용 : 대리출석좀 부탁합니다.
조건 : 대충 머리색이랑 성별정돈 맞춰줘요.
어엄청 지루한 수업인데,
졸아도 안 돼요. 점수깎이니까.
의뢰인 : 남성, 20대.
의뢰내용 : 일년이 조금 넘은 아가를 봐달라고 했다. 부인이 여행을 갔는데, 딱 하루만 남자들끼리 파티를 꼬옥 즐기고싶다고. 딱 하루만.
조건 : 부인한테 이르지 말아줘요.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검은 옷을 입은 남자, 하얀 옷을 입은 남자.
내용 : 총성이 났다. 하얀 옷을 입은 남자는 쓰러지고,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당신을 스치고 지나간다. 거리는 한산해 당신을 포함 다섯명정도가 있을까 말까. 가해자, 피해자. 어느쪽이 우선? 피해자의 상태는 지금 거리에선 알 수가 없다.
의뢰인 : 30대 여성.
의뢰내용 : 남편이 요즘 수상하다. 남편이 비자금을 숨겨둔 장소를 알고 있었는데, 그 비자금이 하나 둘 새나가고, 어떤 티멧이 주머니에서 자꾸 나온다던지, 주말에 자꾸 자리를 빈다던지. 수상한 것들이 이만저만이 아니다. 이번 주말, 이틀 출장을 간다고 하니 미행을 해 볼 사람을 구한다고 했다.
조건 : 사진은 필수.
의뢰인 : 20대, 여성, 1인 여행객. 동양인
의뢰 내용 : 강도를 당했다고 한다. 도움을 부탁했다. 의뢰비는 당장은 줄 수 없고 집에 돌아가면 주겠다고. 여권과 핸드폰 등을 모두 도둑맞아서 현재 신고가 들어간 상태. 강도를 만난 후 어떤 후유증이 생겼는지 혼자있기 너무 두려우니 해결되고 돌아갈 때까지 함께 있어달라고 한다.
조건 : 외향적으로 무섭지 않은 사람이어야 그녀와 대화할 수 있을 것 같다.
의뢰인 : 40대 여성. 깐깐해보이는 주부. 아이와 함께왔다. 아이는 사립학교에 다니는 것 같다.
의뢰내용 : 아이가 하교 후에 밖으로 새지 않고 지으로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, 일주일정도 귀가를 도와달라고 했다. 학교에서 집까지는 도보로 20여분 걸리는 거리니, 걸어도 괜찮고 차가 있어도 괜찮다. 바깥으로 새지 않게만 해달라고. 아이는 울 것 같은 표정이지만, 거기에 대한 설명은 없다.
* 선점이 완료된 의뢰는 버튼이 삭제됩니다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하이스쿨 남학생 여럿과 피해자 하나. 비슷한 또래로 보인다.
내용 : 여럿이 하나를 괴롭히는 것으로 보인다. 시선이 마주치자 자기들끼리 친한척을 해 댄다. 관심을 끄는게 나을까, 신경을 써 줄까.
의뢰인 : 하이스쿨 여학생.
의뢰 내용 : 자꾸 사물함에서 물건이 하나씩 사라진다고. 조사를 부탁했다. 중요한건 아니고, 남한테 보여주기 민망한 것이 자꾸 사라져서 학교측에 문의를 못 넣겠다고 덧붙였다. 그리고.. 내용은 제발 모른 척 해주세요. 여학생이 두손모아 빌듯 말했다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키가 작은 여자아이.
내용 : 작은 여자아이 하나가 물에 빠졌다는 소리가 들린다. 주변 사람들 중 누구도 수영을 못하는 것처럼 둘러싼 사람 사이에 뛰어드는 사람은 없다. 구해주자!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불길에 휘말린 남자
내용 : 길가를 걷는데, 어떤 사무실에서 불이 난 소동을 목격했다. 빠져나오지 못한 남성이 있는데 불길 번지는 속도는 빠르다고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림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40대의 남자. 키가 크고, 머리며 옷이며 엉망이다.
내용 : 사람들이 모여들어 웅성이고 있다. 남자는 가까히 다가오면 뛰어내리겠다는 협박을 한다. 그게 정말 자살소동인지 알 수 없는 것처럼, 남자는 울고있었고, 딱 한사람이랑만 대화하고 싶다며 손가락으로 가리킨 한 사람을 올려달라고 한다. 지나가는 당신. 그 남자의 요청에 응할까요?
의뢰인 : 전화로 의뢰가 왔다. 목소리가 예쁜 여성.
의뢰 내용 : 장거리 연애를 하는 연인인데, 몇 달 전부터 남친이 답신도 없고 연락도 안 되어 걱정되니 가보고 안부를 좀 확인해달라고 한다. 무슨 일이 생겼는지, 어떻게 살고 있는지. 직접 연락하는 것까지가 의뢰내용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20대 남자 성추행범, 20대 여자 피해자, 50대의 형사 둘.
내용 : 한 남자가 20대 여성을 성추행하는걸 목격했다. 그걸 목격하고, 말리거나 그렇지 않거나 어떤 제스쳐를 취한 당신을 여자가 목격하고, 누명을 쓰고 만다. 아니라고 아무리 말해도 도무지 말을 듣지 않는다. 가해자의 얼굴은 본 상태고, 당신은 연행되고 만다..
의뢰인 : 소심해보이는 여자. 키는 156cm정도. 말을 최소한만 했다. 검은머리가 허리까지 내려오는 동양인, 그녀는 자신을 상윗기관의 직원이라고 설명했다.
의뢰 내용 : 설문조사를 부탁했다. 긴건 아니고,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부분. 1. 회사의 복지는 어떤지 / 2. 거주지는 만족하는지 / 3.상사가 권력남용인지를 하지 않는지 만족도를 1~5 사이를 체크해달라고 한다. 실장에게는 안 물어도 되고, 직원들 1/3 이상을 조사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한다.
조건 : 직접 조사 후 항목별 퍼센트를 정리해서 실장에게 보고서로 제출할것.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여자. 이브닝드레스를 입었다.
내용 : 술에 취해 길에서 자고있다. 세상에...
설마, 지나치진 않을거죠?
* 상황제시
주요인물 : 은행강도 셋과 은행왔다가 봉변당한 인질들
내용 : 인질은 당신을 포함한 총 다섯. 강도들은 복면을 쓰고, 소음기가 없는 총을 든 겨눈 채로 위협하고 있다. 경찰이 올 때까지 기다릴까? 여기서 뭘 할 수 있을까? 그대로 있어도 괜찮은걸까?